G 클래스의 본명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G350d 시승기


2018 년에 신형이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 2019 년 4 월에 추가 된 디젤 엔진을 탑재 한 G350d에 시승했다.

일본에서의 전달이 시작된 것은 여름. V 형 8 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 모델을 곁눈질로 보면서 디젤 모델의 등장을 기다렸다 사람은 기다린 보람있는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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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원] 전장 × 전폭 × 전고 : 4660 × 1985 × 1975mm, 휠베이스 2890mm 차량 중량 2500kg 승차 정원 : 5 명 엔진 : 2924cc 직렬 6 기통 DOHC 디젤 터보 (286ps / 3400 ~ 4600rpm, 600Nm / 1200 ~ 3200rpm) 변속기 : 9AT 구동 방식 : 4WD 타이어 사이즈 : 265 / 60R18, 가격 : 1192 만엔 (OP 제외). AMG 라인 장착 차량의 알루미늄 휠은 전용 디자인 (20 인치). G350d의 매력은 타고 용이성과 운전의 즐거움, 함께 갖추고있는 점에 있다고 생각한다.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이유는 키가 높은 (1975mm)가 길이 (4660mm)는 비교적 짧고 네모 난 차체를위한 코너의 포기가 좋은 등을들 수있다.

전고 1975mm & 전폭 1930mm의 비율은 어딘지 모르게 유머러스. SUV 메르세데스 벤츠 "GLE"이되면, 전폭 1947mm 대해 전고는 1772mm로 줄일 수있다.

정면에서봤을 때 거의 사각는 크기 때문에, 주행 안정성이 걱정되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는 기존 확대 능가한다. 전혀 불안하지.

WLTC 모드 연비는 9.9km / L. 탑재 엔진은 2924cc 직렬 6 기통 DOHC 디젤 터보 (286ps / 3400 ~ 4600rpm, 600Nm / 1200 ~ 3200rpm). 배기 가스 정화용 아도부루의 충전 구는 급유 구의 옆에있다. G 클래스는 오프로드 주파성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래더 프레임과 스트로크가 긴 서스펜션을 채용하고있다. 따라서 기존 모델에서 일반 도로를 달리다 보면 윳사윳사과 다양한 방향으로 흔들려 버린다.

그러나 신형 G 클래스는 프론트 서스펜션이 고정식이 아닌 독립 식으로 바뀌었다. 이를 통해 일반적인 세단 만 타 본 적이없는 사람도 위화감이없는 것으로되어있다.

드라이버의 시선은 높지만 롤 센터는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조종 감각은 승용차에 가깝다. 특히 코너링시 차체의 안정성은 높이 2m 가까운 크로스 컨트리 형 4WD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것이다.

오프로드를 달려보고 때에는 서스펜션 스트로크의 길이 때문에 바퀴의 접지성이 잘하고 조향성이 뛰어나다 때문에 컨트롤 성이 높았다. 한편, 온로드에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쯔우의 SUV"눈물 편안한 것이다.

시승차에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었다. 속도 나 노면으로부터의 입력을 컴퓨터가 판단하여 자동으로 댄 빈 그레이트를 바꾸어 간다. 승용차와 같은 승차감하다고 느낀 것은이 시스템의 혜택도있을 것이다.

하도린구의 장점에 깜짝 사키 코너링의 장점에 대해 언급 한 바와 같이 곡률의 작은 (즉 힘든) 코너에서도 G350d는 일체 불안을 느끼게하지 않고, 꽤 빠른 속도로 질주.

600Nm의 최대 토크를 1200rpm의 낮은 회전 영역에서 발생하는 2924cc 직렬 6 기통 디젤 트윈 터보 엔진은 가속 페달의 밟는 양에 의외로 민감하다.

오른발로 속도 조정을 실시하면서 스티어링 휠을 돌진 해 연속 코너를 해내가는 길도 G350d은 훨훨라는 느낌으로 운전하는 즐거움 마저 준다.



드라이버의 시선이 높다고 코너링 중에 불안감을 갖는라고도한다지만, 몸의 롤 제어가 제대로 데다 조향 감각이 선형하며 브레이크가 강력하기 때문에 G 클래스는 예외이다. 불안은 적다.

연료 탱크는 100 리터. 변속기는 전자 제어식 9AT. 6 기통 디젤 엔진은 느낌이 매력적이다. "샨ッ"라고 단숨에 도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원활하게 토크가 나오는 것과 벌컥 벌컥 힘차게 가속 해 나간다. 주행중의 진동도 적다. 연비는 WLTC 종합 모드에서 9.9km / L과 크기 및 차량 중량 (2500kg)을 생각하면 그리 나쁘지 않다. .

동시에 공기 저항의 저감도 실현했다. 윈드 실드의 각도를 1 번만 재워 결과, 프런트 주위의 윈드 노이즈의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고한다.

시승차는 AMG 라인 (38 만 7000 엔) 장착 차량. 프런트 스포일러와 리어 스커트는 전용 디자인 제품이다. 계기판은 풀 디지털. 스티어링 휠 패들 쉬프트가 적용된. AMG 라인 장착 차량 전용 디자인 유형이다. 촬영을 위해 오프로드로 들어갔을 때의 안정감은 절대이었다. 이 오게되면 앞면과 뒷면, 그리고 드라이브 샤프트 중앙 차동 기어를 수동으로 (즉 버튼 조작으로) 잠금 가능한기구가 있기 때문에 오프로드에서의 안정성은 여전히 높은

노면의 기복이 크지 않은 도로에서는 데후롯쿠의 신세가되지 않고 아무런 어려움없이 달릴 버렸다. 자동차는 좌우로 윳사윳사과 흔들리지 만, 드라이버의 시선이 상하하지 않고 안정되어있는 것도 서스펜션의 설정이 좋은 덕분이다.

드 플록스 스위치는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계기판에있다. 계기판 주변의 디자인은 가솔린 모델과 다르지 않다. AMG 라인 장착 차량의 시트는 레드 스티치 들어간다. 유리 슬라이딩 루프는 럭셔리 패키지 (30 만 6000 엔)에 포함된다. 절대적인 오프로드의 안정감 고속도로 주행이 메인이라면, V 형 8 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 한 'G550'과 고급형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G63'라는 선택 사항도있다.

그러나 류호 마네, 가격에 맞는 가치라는 점에서 G350d의 존재 의미는 크다. G550이 1623 만엔, G63이 2114 만원 인 곳, G350d은 1192 만원이다. V8 모델에 대해 500 ~ 1000 만원 싸다.

싸지 순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프론트 리어 개별적으로 제어 할 수있는 에어컨, 전동 조절 식 가죽 시트 등 기본적인 편의 장비는 대충 갖추어져있다. 또한 ACC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과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360 ° 카메라 등의 첨단 안전 장비도 표준이다.

AMG 라인 장착 차량의 시트 벨트 색상은 레드. 뒷좌석 전용 에어컨. 보통 때의 러 기지 룸 용량은 667 리터. 뒷좌석을 포함하면 1941 리터로 확대한다. G350d를 타고 있으면이 자동차와 함께 온로드와 오프로드가 함께있는 곳에서 생활하면 반드시 즐거운 겠지 ... 그리고 다소 비현실적인 생활을 상상했다. 예를 들어, 야마나카 코와 백마 당 것이다. G350d은 모든 길을 편안하게 달릴 때문이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이런 꿈을 꾸게 해주는 것이 G350d의 매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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