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번째 코로나 환자 50번째 확진자

51번째 코로나 환자

50번째 코로나 확진자 모두 대구

현재 대구에서 추가 확진자들이 속출하면서 현재 총 51번째 코로나 환자까지 등장하게되었습니다. 아침에 46번 코로나 환자까지 발표되었지만 오후에 들어서 47번째 환자가 등장했고, 이에이어 31번째 코로나 환자에게 감염된 추가 4명이 더 등장하면서 현재 50번째 코로나 환자와 51번째 코로나 환자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31번째 환자가 감염시킨 47번째~50번째 코로나 환자

51번째 코로나 환자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7번째부터 51번째 코로나 환자 모두 대구에서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51번째 코로나 환자까지모두31번째코로나 환자와 연관되어있다고 해서 더욱 걱정입니다. 이들외 다른 추가 코로나 환자도 나올까 너무 걱정이되네요. 31번째 코로나환자로 현재 감염된 사람은 총 15명 !

 

.

 

대구 신천지 대구교회에 다니는 14명과 함께 병원에서 감염시킨 1명이라고합니다.  일반적인 코로나 전파는 1명당 2~3명을 전파하는데 무려 5배가 넘는 51번째 코로나 환자까지 만드는 어마한 수치를 보인 31번째 코로나 환자 !!!

 

31번째 환자 코로나 19 검사 거부

 

51번째 코로나 환자

31번째 코로나 환자에게 새로난한방병원에서 의사가 2번이나 코로나19검사를 권유했는데 모두 거절한것으로 알려져 도욱 논란이 되는데요. 자신은 해외에 다녀온적도없고 확진자를 만난 적이없다. 내 증상은 코로나로 보기엔 약하다 판단하며 거부한게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

 

그때 검사를 받고 양성판정을 받아 격리되었다면 50번째 확진자 , 51번째 코로나 확진자까지 확산되지 않았을텐데요. 현행법상 감염의심자에게 검사를 받도록 의사가 권할순 있지만 강제로 검사를 하게 할수 없다고합니다.

 

 

코로나 감염되는 이유

51번째 코로나 환자

코로나 19는 비말 감염과 접촉 감염이 주된 감염 경로로 간주하고 있으며, 표준 예방책 이외에, 물보라 예방책 , 접촉 예방책 이 권장됩니다.  현재 비말 감염과 접촉 감염의 2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다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51번째 코로나 환자


(1) 비말 감염
감염자의 물보라 (재채기, 기침, 고리 등)과 함께 바이러스가 방출되어 다른 사람이 그 바이러스를 입과 코에서 흡입 감염됩니다.
※ 주요 감염 장소 : 극장, 만원 전철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2) 접촉 감염
감염자가 재채기 나 기침을 손으로 누른 후 그 손으로 주위의 물건을 만지면 바이러스가 붙습니다. 다른 사람이 그 물건을 만지면 바이러스가 손에 묻은 그 손으로 입과 코를 만져 점막 감염됩니다..
※ 주요 감염 장소 : 전철이나 버스 손잡이, 문 손잡이, 스위치 등

 

 

51번째 코로나 환자


코로나 19를 예방하기위해서는 손을  비누나 알코올 손세정제를 이용해서 깨끗이 씻어야합니다.  혹여나 기침 등의 증상이있는 분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팔로 가리며 손으로 만약에 막게되었다면 절대로 그 손으로 만진 문 손잡이 등 주위의 물건에 잡지 않도록합니다.  바이러스가 묻어 문 손잡이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병을 옮길 수 있으므로 기침 에티켓을 지켜주셔야합니다. 특히 전철이나 직장, 학교 등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50번째 코로나환자 , 51번재 코로나 환자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디 52번째 코로나 환자와 53번째 코로나 환자는 더 이상 안나오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