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 안전 성능을 평가하는 '자동차 평가'란? 의미와 역할을 알기 쉽게 해설
- 카테고리 없음
- 2019. 12. 10. 20:12
자동차의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뉴스 나 신문에서 눈을하고 듣는 '평가'라는 말. 원래 평가 (assessment)는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평가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자동차 평가 (JNCAP = Jap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직역하면 "일본 신차 평가 프로그램" 인 의미. 그런 자동차 평가에 관한 부스가 오사카시의 인텍스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오사카 모터쇼 2019」에 출전했기 때문에 어떤 일을하고 있는지를 물어 보았다.
알아 득! 네비게이션에서 보이는 "VICS (빅스) '이란?
자동차 평가로 비교적 잘 알고있을 것이 충돌 안전 성능 테스트 것이다. 자동차를 벽 등에 부딪쳐 승무원의 손상 등을 체크하는 테스트 더미 (인형)을 이용한 영상 등을 본 적이 있는지 생각한다. 이 충돌 안전 성능 테스트 외에 사고 감소에 크게 관련 예방 안전 성능 테스트 카시트 안전 테스트 등을 실시하고있는 것이, 독립 행정법 인 "자동차 사고 대책기구 (NASVA = 나스바) '이다. 이 나스바의 떡갈 나무 다 (오카야마 기) 고이치 매니저에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신차 평가는 충돌 안전 성능 등의 시험을 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하여 안전한 자동차를 선택하시면 것이나, 예방 안전 성능을 높임으로써 사고를 방지 할 당겨 자동차 사고없는 사회를 목표로 안전 · 안심 · 쾌적한 자동차 사회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습니다. 충돌 안전 성능 평가 시험은 1995 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전면 충돌 시험뿐만 하지만, 그 후 측면 충돌 시험 등 여러 항목을 추가하여 결과를 점수 (100 점 만점)으로 ★의 수 (최고 순위 5)에서 평가.이 시험과 평가를 반복해서 일본의 자동차 충돌 안전 성능은 매우 높은 수준되었습니다. "
참고로 2018 년도의 충돌 안전 성능 평가 넘버원은 100 점 만점에 96.5 점 (★ 5 개)을 획득 한 토요타 크라운와 스바루 포레스터. 오사카 모터쇼의 부스에는 토요타 크라운의 충돌 안전 성능 시험을 실시한 차량이 전시되어 크게 부서진 차체가 심한 테스트 내용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었다. 테스트 결과는 나스바 홈페이지 나 팜플렛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입하기 전에 안전 성능의 참고에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낡은 자동차로 충돌 시험 (연대에 따라 테스트 내용과 평가 방법이 현재와 다른)는 가고 있기 때문에 도움이있을 것이다.
새로운 안전 · 안심의 지침 "예방 안전 성능 평가"
충돌 안전 성능 평가 이외에 자동차 평가로 임하고있는 것이 「예방 안전 성능 평가 "라는 것. 최근 CM에서도 소개 된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나'페달 밟는 실수시 가속 억제 ','차선 이탈 억제 '등의 기능을 테스트하고 평가하는 것. 이곳은 득점 (126 점 만점)과 + 수 (최고가 +3 개)로 평가보기. 2018 년도의 제 1은 도요타 알파 드 & 베르 파이어에서 126 점으로 +++ 평가 (모두 만점)을 획득했다.
또한 나스바가하고있는 것이 「카시트 평가 " 이것은 아이의 생명을 지키는 카시트 평가에서 시판 카시트에 전면 충돌 시험과 사용성 평가 시험을 실시. 전면 충돌 시험은 차량이 전면 충돌했을 때와 같은 충격을 발생시켜 카시트의 파손이나 인형 (인형) 머리의 이동량 등을 유 · 양 · 보 · 권장하지 않고 4 단계로 평가한다는 것. 사용 평가 성능은 장착의 용이성과 착석이시켜 용이성 등을 점수 (5 항목 각 5 점 만점에 총점)으로 평가하여 안전한 카시트 선택 기준을 제공하고있다.
최근에는 중대한 교통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자동으로 응급에게 통보하는 '사고 자동 통보 시스템'을 탑재 한 차량도 해당 시스템의 평가 등을 새롭게 추가하고있다. 자동차 평가의 평가 결과는 우리가 자동차를 구입할 때 안전 높이를 나타내는 기준으로 많이 활용하고 싶은 정보라고 할 수있다. 나스바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예정하고있는 자동차가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를 검사 해 보는 것도 재미 있을지도 모른다.
물론, 아무리 안전한 자동차 (카시트)를 타고도 안전 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그 진가는 발휘하지 못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