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아리아 개념에 주목하다 상용화 임박

닛산 자동차가 올해 도쿄 모터쇼 (10 월 24 일 ~ 11 월 4 일)에서 발표 한 컨셉 모델 「닛산 아리아 개념」(이하, 아리아)는 전면 및 후면에 각각 모터를 가진 순수 EV (전기 자동차 )의 크로스 오버 SUV이다. 이번에 필자는 닛산이 운영하는 자동차 쇼룸 "NISSAN CROSSING」(도쿄도 긴자)에 전시 된 아리아를 가까이서 보거나 실제로 타거나하는 기회가되었다.

아리아는 EV 전용 모델. 내연 기관 탑재 등급 설정은 없다. Sho Tamura 타이어 사이즈는 21 인치. 전용 에코 타이어를 장착한다. Sho Tamura 아리아는 전장 4600 × 전폭 1920 × 전고 1630mm의 중간 크기. EV 전용으로 개발 된 새로운 플랫폼을 가진다. 내연 기관 탑재 등급 설정은 없다. 험로 주파성도 고려하고 있으며, 최저 지상고는 약 180 ~ 200mm있는 것.



외부 아름다움과 강력 함을 표현했다고한다. 디자인을 담당 한田子일출 구이 (田子· 히데키 글로벌 디자인 본부 둘째 제품 디자인 부 디자인 매니저) 씨는 "컴팩트 SUV의 '주크'와 크로스 오버 SUV의 초대"FX "의 디자인에 영향을 자동차 메이커가 몇도 있었다 있도록 아리아의 디자인도 타사가 흉내를하고 싶어지는 같은 디자인으로 완성했습니다. "라고 말한다.

가로 테일 램프 (풀 LED) 등이 눈길을 끈다 리어. Sho Tamura 앞 부분은 최신의 닛산 자동차와 동일하게 V 모션 그릴을 채용. Sho Tamura 밝은 회색의 외부 색상은 "혜성 블루 '라는 새로운 색상. 페인트에 큰 유리 조각을 포함시킴으로써 "밤하늘을 빛나면서 흐르는 혜성 같은 무수한 빛의 굴절이 외부에 비추어집니다"라고 홍보 자료에는있다.

덧붙여서, 아리아는 닛산 브랜드 한정 모델. 인피니티 브랜드의 전개는 현재 예정하고 있지 않다고한다.

정문 근처에있는 전원 입 리드는 전동으로 개폐한다. Sho Tamura 간단하고 높은 퀄리티 인테리어는 넓은하고있다. C 세그먼트에 속하는 자동차이지만, "거주 성이 D 세그먼트 눈물입니다"라고田子씨. 뒷좌석 발 공간은 닛산의 SUV '에쿠스'에 비해 100mm (뒷자리 주민의 무릎에서 앞 좌석 등받이까지의 길이) 확대했다고한다.

또한 뒷좌석은 등받이 리클라이닝기구 나 난방기구, 좌우 독립적으로 온도 조절 전용 에어컨. 시트 표피는 리어 및 프런트 모두 가죽. 문 라이닝과 스티어링 휠은 가죽과 함께 인조 가죽도 사용된다.

시트 표피는 가죽. 뒷좌석 등받이는 안락기구 포함. Sho Tamura 뒷좌석 히터기구 포함. Sho Tamura 천장은 고정식 유리. Sho Tamura 대시 보드 주변은 계기판과 도어 라이닝이 일체화되어있는 것처럼 보이는 완벽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田子씨는 "(승무원이) 감싸도록 인테리어를 목표로했습니다"라고 말한다. 덧붙여서, 도어 라이닝은 복수의 LED 조명을 내장하고 내부에서 살짝 인테리어를 조명한다.

스위찌 류를 최대한 줄이고 계기판은 깔끔하게하고있다. 계기판은 풀 디지털 (12.3 인치). 다양한 표시 방법에서 선택할 수있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도 계기판과 동일하게 12.3 인치.

컨셉 카는하지만 상용화 된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의 인테리어. Sho Tamura 시트는 헤드 레스트 일체형. Sho Tamura 앞 좌석은 전동 조절기구 포함. Sho Tamura 에어컨은 좌우 전후 독립 조절 식. Sho Tamura 손잡이 등 일부 부품은 골드. Sho Tamura 도어 라이닝에 내장 된 복수의 LED. Sho Tamura 스티어링 휠 오디오 및 조향 보조 시스템의 스위찌 포함. Sho Tamura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스마트 폰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문 - 투 - 도어 네비게이션'시스템을 새롭게 탑재했다.

스마트 폰의지도 앱에서 탐색 경로를 설정하면 자동차 내비게이션에도 자동으로 경로를 전송합니다. 승차 전후의 도보 루트 운전중인 드라이브 루트를 일괄 적으로 설정 할 수 있으므로, 출발 지점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부드럽게 승무원을 안내 할 수 있다고. 게다가 스마트 폰은 키가 비교적되는 데다 자동 주차 시스템의 조작 리모콘도된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12.3 인치. Sho Tamura 계기판의 디스플레이도 12.3 인치. Sho Tamura2 모터 4WD 시스템 아리아는 새로운 전기 구동 4 륜 제어 기술이 채용되고있다. 이 기술은 전후에 모터를 탑재 해, 전 · 후륜을 구동하는 2 모터 4WD 시스템.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 항속 거리 등 자세한 스펙은 불명이지만, "강력한 주행을 즐길 예정이다"고 상품 기획을 담당 한 후쿠다 마사토 (후쿠다 · 참 상품 기획 본부 상품 기획부 수석 제품 전문가) 씨는 말한다.

후쿠다 씨는 이어 "닛산은 운전하는 재미를 드라이버에 계속 제공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때, 베스트 동력원은 무엇인가?라고 생각한 결과, 동화 추적된다습니다" 는 말한다.

변속기는 전자식 무단 변속기. Sho Tamura 도쿄 모터쇼 때 배포 된 미디어를위한 자료는 "즉시 치밀한 토크 제어가 가능한 모터를 앞뒤로 총 2 개 설치하여 고차원의 발진 가속 성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하다합니다 "라고 말했다.

4WD 시스템은 전면 및 후면 모터의 토크와 스티어링, 브레이크 등을 통합 제어하여 눈길이나 치시 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뛰어난 트랙션 성능을 발휘한다고한다. 이 통합 제어 기술은 "닛산 GT-R '에 탑재하는'아테 사 E-TS '나'에쿠스 '에 탑재 된'지능형 4 × 4 '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고한다.

프로 파일럿 2.0 메인 스 스위치는 스티어링 휠에있다. Sho Tamura 프로 파일럿 2.0 작동시 계기판. Sho Tamura 계기판은 여러 표시 방법에서 선택할 수있다. Sho Tamura 드라이버의 시선을 항상 체크하는 카메라는 스티어링 칼럼에있다. Sho Tamura 첨단 안전 장비도 충실하고있다. 고속도로에서의 핸즈 오프 운전을 실현하는 운전 지원 시스템 "프로 파일럿 2.0"및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등을 탑재.

또한 현재 스카이 라인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에서 추월이나 차선 변경시 스티어링 조작 등을 지원한다고한다.

리어 게이트는 "NISSAN INTELLIGENT MOBILITY"스티커 부착. Sho Tamura "닛산이 자랑하는 지능형 모바일 기술을 모두 투입했다"고 후쿠다 씨는 자신있게 말한다. 지능형 이동성 기술은 전 동화 기술, 자동 운전 기술 커넥 티드 기술의 총칭이다. 닛산의 최신 기술이 담긴 아리아는 "상용화를 전제로 한 컨셉 카입니다"(후쿠다 씨)라는 것.

등장시기는 알 수 없지만, 지금부터 등장이 기다려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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