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유통기한 지난거 버리지말고 소비기한 체크해봐요

 

몸에 좋은 콩으로 만들어진 두부는 담백질이 풍부한 음식 재료라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데요. 특히 찌개에는 절대 빠질수 없는 필수 재료랍니다. 거기다 저열량이라 100g에 84칼로리 정도로 칼로리는 낮지만 담백질은 우리가 먹는 쌀보다 약 3배이상 높아 다이어트를 할때 딱 좋은 음식이에요. 거기다 두부에 포함된 레시틴성분은 체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주고 원 재료인 콩속에는 펩타이브 성분이 있어 요요현상을 오지않게 도와준답니다. 그렇다고해서 두부 하나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탄수화물이 부족해 몸에 좋지않으니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간 채소나 육류와 함께 섭취하는게 좋아요.

그럼 두부 유통기한과 실제 먹을수 있는 두부 소비기한, 남은 두부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께요.

 

 

남은 두부 보관하기

 

두부는 개봉하면 쉽게 상할수 있어 가능한 뜯었을때 다 먹는게 좋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에 두부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남은 두부 냉장 보관

찌개에 넣기에 두부의 양이 많으면 남게되는데요. 남은 두부는 뚜껑이 있는 용기에 물을 채워주세요. 그리고 그안에 소금을 조금 뿌려서 냉장보관하시면 약 3일동안은 신선한 두부를 맛 볼수 있답니다. 

매일매일 물을 갈아줄 경우약 1주일 정도 사용가능하기도 합니다. 

 

혹여 도마나 손 등이 닿은 두부라면 뜨거운물에 데친후 물속에 보관하시면 개봉된 두부 유통기한을 늘릴수 있어요.

 

2. 두부 냉동 보관

두부도 냉동으로 얼려 보관할수 있어요. 이러면 냉장보관보다 더 길게 두부 소비기한을 늘릴 수 있지만 냉장과 비슷하게 3개월 정도 까지만 보관하시고 드시는게 좋아요. 두부를 얼리면 두부 속의 수분이 빠져나가 부피가 작아지게 되니 참고하세요. 얼린 두부는 전자렌지를 사용하여 해동하시면 되요. 두부의 크기에 따라 약 2~3분정도 돌리면 일반 두부보다 식감이 보다 탄탄하고 쫄깃해진 따뜻한 두부를 만나실수 있어요.

 

 

두부 유통기한

 

일반적으로 두부 유통기한 약 14일로 두부 포장지에 날짜가 찍혀져있어요.

그래서 두부를 살때 소포장된 제품을 선호했었는데요. 실제 유통기한과 두부 소비기한은 엄청나게 차이가 난답니다.

미개봉한 두부를 냉장보관을 할시 두부 소비기한은 무려 90일까지 라고해요. 제가 생각한것보다 유부의 소비기한이 길어 지금까지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버린 두부들이 너무 아깝네요. 이제는 두부를 살때 부담없이 2팩에 가격이 착하게 나온 두부를 선택하게 될꺼 같네요.

 

 

 

 

지금까지 두부 소비기한과 두부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두부 유통기한 지난거도 걱정없이 먹어도 되는걸 알고나니 뭔가 돈을 절약한 느낌이 드네요 ! 이외에도 실제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이 다른 음식 재료들이 많은데 다음포스팅에서 하나하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럼 다음 유통기한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