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예방 잠복기 한국 확진
- 생활정보
- 2020. 1. 24. 17:23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 예방
한국 확진 발생
명절 연휴라 중국으로 여행 계획을 하신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현재 중국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급증하면서 일명 " 우한 폐렴"으로 이슈가 발생해 여행을 취소하신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가까운 나라인 중국에서 생긴 바이러스이기에 일본이나 한국 등 다들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중국 상황
중국도 한국처럼 이 시즌에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제라 엄청난 이동을 할 예정이라 감염이 더욱 확산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고있다고합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한을 시작으로 중국 전역에서 발생되고 있어요. 1월24일 기준 현재 감염자 수는 860여 명이 넘었고 앞으로 이 수치는 더 올라갈 거라 예상됩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 숫자는 26명입니다.
현재 마카오, 홍콩, 대만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영국 보건 전문가들은 무려 1700명이 더 감염될 거라고 우려를 표명해 걱정이 되네요.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2003년에 발생된 사스와 같은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를 잘 체크하여 초동 대응을 잘하길 바랄 뿐입니다.
참고로 사스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발생되 2003년 37개국으로 확산되어 감염자 수만 무려 8000명, 사망자는 700명이 넘어 정말 무서웠는데요. 걸리면 약 9~10% 확률로 사망을 했으니 정말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이번엔 부디 잘 대응해 감염이 확산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한국 상황
현재 한국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한국 확진 환자는 2명, 첫 번째는 우한시에 거주하는 중국인 입국자가 검역과정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의심되어 검사 결과 확진을 받았으며, 두 번째는중국 우한시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55세 남성이 확진을 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우한시에서 상하이를 경유하여 한국에 들어왔는데요. 지난 10일에 인후통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입국 시 검역과정에서 인후통과 열이 확인되어 22일 능동 감시대 장자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리고 23일 검사 결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결과에서 양성을 받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한국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나 격리되었던 4명과 유증상자 25명은 다행히 모두 음성으로 결과가 나와 아직까진 한국인 확진자는 1명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먼저 실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환자의 우한 폐렴 증상을 알려드릴께요.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3살의 확진자는 폐렴에 걸리기 전 약 5분 정도 화 난시장 주변에 들렸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 간 점염도 가능하기에 아마 위험한 공간이었을 거 같아요.
확진자는 머리가 아프면서 몸살기운이 돌면서 감기 증상인 줄 알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같이 기침을 할때 가슴이 아프고, 시간이 지나면 숨 쉬는 것조차 아파 결국 인공호흡기를 쓸 정도였다고 하네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는 최장 14일로 감염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거나 위험 지역에 다녀왔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녀오신 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여부를 잘 체크하셔야 해요.
이제 한 달이 지난 상황이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성은 1 사람이 2차 전염을 1.5~2.5 명 정도로, 메르스 전염성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률은 약 3% 정도. 사스가 약 10%, 메르스가 30% 사망률인 것을 보아 이보단 사망률이 낮아서 다행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인 줄 모르고 감기인 줄 알고 그냥 뒀던 확진자는 결국 나흘 만에 병원을 입원하게 되었고, 이런 사람들이 한둘이 아녔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를 지나 뒤늦게 많은 확진자가 나타난 거 같아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으로 열이 오르면서 숨이 가빠지거나 호흡이 불편해지는 폐렴 증상과 기침 발생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기침이 없고 인후통만 있었으며, 폐렴이 없고 인후통과 가벼운 기침과 가래만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침과 호흡곤란이 약하거나 없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장 확실한 증상은 발열과 인후통이라고 합니다.
또한 위장 장애와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해지는 경우 신부전과 사망에 다 달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항바이러스제를 바로 복용해야 합니다. 바이러스 폐렴이기 때문에 항생제는 효과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확실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는 없다고 하네요. 어서 빨리 치료제가 나와야 하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들이 주가가 오르기도 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는 발생하는데 아직까지 확실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라 더욱 걱정이 됩니다. 바이러스에서 무사히 회복하려면 면역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 기간이 있다 보니 이점도 주의해주세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원인은 우한 화난시장의 박쥐? 뱀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시작으로 의심되는 것은 우한 화난시장에서는 팔린 뱀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이전의 사스와 코로나바이러스는 박쥐에서 발견되는 바이러스를 공통적으로 연관되어 있다고 밝혀진바가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도 박쥐로부터 시작했을 가능성은 높지만, 이 바이러스가 옮은 뱀을 사람들이 섭취하면서 발생하게 된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현재는 시장은 폐쇄되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방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지역의 여행은 당연히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확진자가 나온 곳도 가능한 피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고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한국에서도 확산이 되지 않도록 모두가 주의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발생지역에 방문을 해야 한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금류와 야생동물과의 직접적인 접촉은 피해 주세요. 그리고 발열과 호흡곤란으로 호흡기 유증상자와는 가까이하지 마시고 피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세요. 현지 시장과 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지역은 최대한 방문하지 말아 주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항상 손을 30초 이상 씻고, 마스크 착용, 미착용 시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하는 등 위생을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방법과 증상, 발생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여나 증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발생되었다면 질병관리 본부 1339 콜센터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한국에 퍼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여행에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한 폐렴 확진자 지역 이동경로 평택 일산 용인 (0) | 2020.01.28 |
---|---|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주의사항 (0) | 2020.01.26 |
갱년기 증상 30가지 자가진단 극복방법 (0) | 2020.01.22 |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 기준과 부가세 면제 정보 (0) | 2020.01.19 |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 주민센터 등기소 총정리 (0) | 2020.01.18 |
이 글을 공유하기